10월 13일 상한가 종목
상한가 종목은 10월 13일(13시 기준) 아래와 같습니다.
확인해 볼 종목으로는 바이오 로그 디바이스, 신라젠, 네오펙트, 프로 이천 종목을 확인해 보겠습니다.
그 외에 제이엠 멀티, 스템 랩, 에스알 바이오텍의 경우 코넥스 상장 기업으로 상한가 이유와 공시 등 정확히 알 수없고 거래량도 너무 적기에 제외되었습니다.
1. 바이오 로그 디바이스
바이오 로그 디바이스의 경우 자회사가 셀바시온에 투자한 이력으로 인해 상승하였습니다.
셀 바이온이 감기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을 한 번에 예방하는 코 빅실 비강 스프레이가
도미니카 공화국 공중보건부로부터 제품 판매 승인을 취득했다는 소식이 있어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2. 신라젠
신라젠은 이번에 거래정지에서 풀리면서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확인됩니다.
신라젠의 경우 지난 2020년 5월 경 상장 적격성 실질심사사유가 발생하여 주식 거래가 정지된 상태였습니다.
하지만, 한국거래소에서 코스닥시장위원회를 열고 신라젠 적격성 심의한 결과 상장을 유지하기로 결정을 하였습니다.
(신라젠 너무 무서워요)
3. 네오펙트
재활 의료기기 및 장기요양서비스 기업
네오펙트는 어제도 상한가를 기록하였던 종목입니다.
https://manpage.tistory.com/101
4. 프로 이천
자동차, 휴대폰, 태블릿, 노트북, PC, TV, 자동차 등의 디스플레이용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및 액정 표시장치(LCD)LCD 디스플레이 검사 장치 제조 사업과 디스플레이 반도체인 DDI(Display Drive IC) 칩 검사를 위한 반도체 검사 장치 제조 사업
프로 이천의 경우 세계 최초로 프로브 블록 특허를 취득하여 최근 전기차 자율주행화로 인해 내부 디스플레이 대형화 수혜가 전망되며
상한가를 기록한 것으로 보입니다.
최근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이 자율주행으로 인해 수혜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최근 시장은 약 12조 6200억 원에서 13조 6300억 원으로 8% 성장하였고 2024년도에는 100억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전망된다고 합니다.
자동차 디스플레이는 LG디스플레이가 업계 1위이며, 한국 시장의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다고 합니다.
옴 디아가 집계한 10인치 이상 자동차 디스플레이 시장 점유율 1위는 LG디스플레이가 19.7%로 1위, 중국 BOE 19.7%, 일본 샤프 14.2% 순으로 집계되었고 앞으로 삼성디스플레이도 준비 중이라고 합니다.
오늘도 이렇게 상한가 종목을 확인해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