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0월 14일 상한가 종목 분석
1. 성우하이텍
자동차 차체용 부품 제조업체
성우하이텍은 세계 최초 전기차용 배터리를 보호하는 복합소재를 개발해 양산차종에 적용하고 있다고 합니다.
전자공시에 의하면 성우하이텍은 인발 공법을 이용한 복합소재 시트 크로스 멤버(SeatCross Member·시트 프레임과 자체 바닥 프레임 고정 부품)를 개발했다고 공시를 하였습니다. 해당 기술은 2018년 개발을 하여 2021년부터 양산 중인 차종에 적용 중이며 지속적으로 늘려나가고 있는 추세라고 합니다.
2. 동신건설
건설회사로 토목, 건축, 주택건설, 문화재공사 등을 주력사업으로 하는 경북 지역의 종합건설업체
동신건설의 경우 서울 재건축·재개발 정비사업 추진으로 인해 관련주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동대문구는 이번 서울시에서 진행하고 있는 ‘신속 통합기획 주택 재개발’ 공모에 참여하여 정비사업 소요 기간을 17.5년 -> 10.5년으로 단축시켜 재개발·재건축 속도를 높이는 방향으로 계획을 가지고 있다고 합니다.
3.위메이드맥스
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
위메이드맥스의 경우 국내 P2E게임 관련하여 실질적으로 서비스 및 운영하고 있는 게임회사입니다.
이번 상한가를 가게 된 요인은 13일 국회 문화체육관광위원회 국정감사에서 P2E게임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4.키네마스터
응용소프트웨어 개발 및 공급업 사업
키네마스터의 경우 정확한 호재나 이슈는 확인되지 않았습니다. 다만, 최근 공시로 대표이사 사망에 따라 변경된다는 공시가 있었습니다.
키네마스터의 경우 안드로이드와 iOS 시장을 포함한 전 세계 영상 편집 툴 시장에서 2022년 상반기 기준 약 4%의 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
5. 앱클론
난치성 질환 치료 목적의 항체신약 개발
앱클론의 경우 개발하고 있는 CAR-T 치료제의 1상 임상 시험 결과 발표를 앞두고 있다고 합니다. 이번 임상 실험 결과는 올 연말 또는 내년 초에 발표할 것으로 알려졌으며, CAR-T치료제는 기존 항암제로는 치료가 되지 않던 백혈병, 림프종, 다발성골수종 환자에게 완치라는 효과가 있을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임상 실험이 제대로 나오면 높은 가치를 가진 치료제 개발이 성공한다고 합니다.
6. 휴마시스
체외진단 의료기기 생산기업
휴마시스의 경우 임시주주총회 결과로 인한 기대감에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이번 주총에서 사내‧사외이사 선임, 인수합병 M&A 방어를 위한 이사 해임 요건 신설, 전자투표제 도입 등의 안건으로 상정 및 의결되었습니다.
해당 이슈가 긍정적으로 적용한 듯합니다.
7. 신라젠
항암 바이러스 기반 면역 항암치료제 연구 개발 기업
신라젠의 경우 어제와 마찬가지로 정지가 풀리며 최근 단타 수익이 몰린 것으로 보입니다. (==쇼트커버링)
8. 에이트원
방위산업에 속하는 가상훈련시스템 개발, 종합군수지원 사업 등 국방 교육훈련용 솔루션 개발 및 서비스를 주요 사업
에이트원의 경우 합병으로 인한 상승으로 풀이됩니다. 최근 12일 공시에 따르면 존속회사는 에이트원이며, 소멸회사는 에이트엔지니어링으로 합병 시 신주를 발행하지 않고 합병한다고 합니다. 합병일은 12월 16일 예정입니다.
오늘도 이렇게 10월 14일 상한가 종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해당 포스팅은 어디까지는 공부 차원의 글이며, 투자 추천 글이 아닙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