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일 상한가 종목은 CBI,넥스턴바이오, 다이나믹디자인, 코디엠이 있습니다.
상한가 종목은 투자하실 때 시간 외 거래로 진행하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러나 워낙 모험적인 투자 방식이기에
투자하시는데 외 상한가를 갔는지 내용만 확인하기 위해 정리해보았습니다.
본 포스팅은 어디까지나 참고용으로 봐주시기 바랍니다. ( == 종목 추천이 아닙니다.)
1. CBI
씨비아이는 7일 오전 11시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CBI의 경우 특별한 공시나 뉴스가 없는 상황이기에 지난 뉴스를 확인해보았습니다.
환율 관련하여 매출액이 상승할 것으로 예상된다는 내용이 있었습니다.
CBI은 자동차 부품 기업으로 매출의 50%가 해외 수출에서 발생합니다.
주요 고객은 다임러 브라질, GM 브라질, 보그워너 등 북미와 유럽시장을 중심으로 자동차 부품을 수출하고 있습니다.
수출하는 대부분의 제품은 모두 원자재 수입이 필요 없이 수출로만 이뤄진 거래이기에 고환율의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3분기 및 2022년도 매출액 기대감에 상승한 것으로 보입니다.
2. 넥스턴바이오
넥스턴바이오의 경우 CNC 자동선반 생산을 하는 기업입니다.
다만, 이번 상승은 자회사인 로스비보테와 연관이 있습니다. 로스비보테는 노보노디스크와 당뇨병 치료제 공동개발 및 기술 추출 기밀유지협약(CDA)를 체결하였는데 이번에 노보노디스크에서 개발한 주 1회 투약하는 인슐린 제제 '아이코덱'이 제2형 당뇨병 환자를 대상으로 한 임상 3상(ONWARDS 5)에 성공했다는 소식을 홈페이지에 개시 및 발표하였습니다.
또한, 다른 이슈는 다이나믹디자인와 관련이 있습니다. 다이나믹스 디자인에서 지난달 29일 스튜디오산타클로스(204630)와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089140) 등 전환사채(CB) 투자자들의 CB 전환청구권 행사로 재무구조 개선 기대된다는 내용의 뉴스가 있었습니다.
3. 다이나믹디자인
다이나믹디자인의 경우 지난 소개와 마찬가지로 자회사에 대한 유상증자 결정 공시로 인해 오늘도 상승한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다이나믹스디자인에서 발행한 6회 CB 170억원 중 스튜디오 산타클로스, 넥스턴바이오사이언스를 포함한 CB 투자자들의 주식 전환권을 대거 행사하면서 총 발행 사채의 44%인 75억원의 CB가 주식으로 전환될 것으로 보고 있으며, 95억 원의 잔여 CB가 유통되고 있으며, 빠른 시일 내 잔여 CB 전환권 행사가 진행될 것으로 예상된다고 합니다. 이번 전환권 행사는 다이나믹디자인의 성장 가능성과 타이어 시장의 수출 호조, 인도네시아 신규 시장 진출에 따른 매출 상승 기대감이 반영된 것 풀이됩니다.
4. 코디엠
코디엠도 지난 시간 상한가 종목 이야기를 했던 종목으로 반도체·디스플레이 장비 제조·판매 업체입니다.
금일 상승 요인도 삼성전자가 코디엠의 자회사 세메스와 반도체 노광 분야 소재·장비 국산화하는데 초점을 가지고 제품을 개발을 하고 있다고 합니다. 코디엠은 세메스와 노광 공정용 트랙 장비를 공동 개발하고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오늘도 이렇게 상한가 종목을 확인해보았습니다.
급등주 이기 때문에 투자하는데 조심히 한번 더 생각해보고 투자를 하시기 바랍니다..
급등주 매입은 모 아니면 완전 백도라고 생각합니다.
오늘도 성투하세요.